세이브더칠드런을 알고 계신가요?

[출처-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은 전 세계의 빈곤아동을 돕는 국제적 비정부기구(NGO)입니다. 30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구호 기구이기도 합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1919년 영국에서 처음 세워졌습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이 설립되기 […]

[출처-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은 전 세계의 빈곤아동을 돕는 국제적 비정부기구(NGO)입니다.

30개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구호 기구이기도 합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1919년 영국에서 처음 세워졌습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이 설립되기 전 유럽은 1차 세계대전의 여파로 수많은 어린이들이 빈곤에 내몰리고 있었습니다.

특히 연합군이 실시한 적대국가 봉쇄정책으로 해당국가의 어린이들이 극심한 가난에 시달렸습니다.

설립자 에글렌타인 젭(Eglantyne Jebb, 1876~1928)은 여동생 도로시 벅스톤(Dorothy Buxton)과 함께 유럽 전역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을 세웠습니다.



주력 사업은 정기후원, 결연후원 등을 통해 후원자를 모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어린이 구호 사업을 벌이는 것입니다.

보건의료, 빈곤아동 지원, 아동보호, 교육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합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 코리아의 경우 ‘소녀들의 꿈, 백만 개의 별’ 등 어린이를 돕기 위한 여러 형태의 캠페인을 주관합니다.

또한 세이브더칠드런은 아프리카와 아시아 대륙에서 아동의 근본적이고 지속적인 발달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아동의 생애 주기에 맞춰 5개 핵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자보건과 영양, TV광고에서 많이 보셨죠?


임산부와 영유아 대상 보건영양서비스, 지역보건소 운영, 영양실조 아동 치료 등 보건영양을 지원하고

그 밖에도 영유아발달, 기초교육, 학교보건과 영양, 청소년기 발달, 기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주변에 국제기구들은 많으니, 평소 관심있으셨던 분들은 작은 후원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ubscription Form

뉴스레터 신청

Top
c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