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의 무너진 일상을 회복하고 재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전 국민의 피해 예방 및 금융사기 인식 제고를 위한 사업입니다.

2023.10~2024.06 (1차년도)

*예방교육 및 보험지원은 12월부터 신청 받을 예정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지원 기준은 충족한 자) 및 일반 시민

선정기준

-최근 3년 이내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

-전기통신 금융사기 수사 종결자(수사 종결 전인 경우 지원 불가)

-기본 상담: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자

-소송: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를 받은 중위소득 125% 이하인 자 기본 상담을 진행한 자 중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생활비 지원과 함께 신청 가능

-전문가 자문위원 심사를 통해 생활비 지원 선정자 중 대상 선정

-청소년/사회초년생/노년층 등 고위험 일반 시민 20명 이상 모집 시 지역사회 기관에서 신청가능(홈페이지 신청)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회복을 위한 긴급 생활비 300만원(1인 최대 지원금 300만원)

*단, 피해금액이 1인 최대 지원금 300만원 이하인 경우 피해 금액만큼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법률 기본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연계

-전기통신 금융사기 관련 소송 지원 가능 대상 소송 지원

-전기통신 금융사기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비(1인 최대 200만원 지원)

-지역사회 기관에 강사 파견을 통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 및 피해 예방 보험 가입(1년)

사무국 메일을 통한 사업 신청 서류 제출(shinhan-voice@gnk.or.kr)

-생활비 지원, 법률 상담 지원: 개인 신청 및 기관 신청

-심리 상담 지원, 예방 교육 및 보험 지원: 기관 신청

• 보이스피싱제로 사무국

☎️ 1811-0041

사무국 상담 시간: 월요일~목요일 10시~17시, 금요일 10시~12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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