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리동네키움포털'의 다양한 서비스 중 '우리동네키움센터'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서울시가 운영하는 '우리동네키움포털'에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우리동네키움포털

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 열린육아방 등 우리동네아이돌봄에 관한 모든 정보를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그간 흩어져있던 다양한 아이돌봄 정보를 통합하여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요. 그리고 서울시가 2019년 12월 10일 정식으로 운영을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이제 우리동네키움센터에 대해 알아볼러 가볼실까요~👌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집, 학교에서 10분거리에 위치하는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학생(만6세~12세)이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놀이와 쉼이 있는 공간입니다.

이용료는 어떻게 되나요?

이용료는 무료~최대 월 5만원 범위 내이며, 급/간식을 제공할 경우에는 월 5만원 이외 별도 수익자 부담 추가 가능합니다. 현재 자치구별로 무료, 3만원, 5만원 등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므로 이용 전 해당 자치구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학기중: 13:00 ~ 19:00

장/단기 방학중: 09:00 ~ 18:00

• 돌봄방식

정기돌봄: 일정한기간(한달이상)동안 원하는 요일 및 시간대에 이용

일시돌봄: 학교 휴업 및 공휴일, 이용자의 긴급사유 발생 등으로 갑자기 발생한 비정기적 이용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⑴ 보호자

돌봄서비스 신청

⑵ 우리동네키움센터

입소상담→신청서류 접수 및 확인→이용결정 및 이용자 통보→돌봄서비스 제공

⑶ 관할구청

사후관리 및 점검관리

키움센터에서 우리 아이가 어떻게 지내나요?

방과 후, 학원 수업 사이사이 자유롭게 키움센터에 출입하며 돌봄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숙제도 하고, 하고 싶은 놀이도 하고, 쉬면서 방과 후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의 출결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키움센터에 등/하원시 출결관리시스템으로 아동 출결관리가 되며,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안내문다자 발송됩니다.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보호자가 이용을 희망하는 센터에 돌봄 서비스 신청(온라인, 전화, 방문)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서비스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등 구비서류 제출

※ 전화신청의 경우에도 신청서 등 입소구비서류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출

더 궁금한 점은 어디서 알아볼 수 있나요?

관련사이트: 우리동네키움포털

https://icare.seoul.go.kr/

☎️(02)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