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긴급전화1366 중앙센터 운영
위기상담 및 긴급보호를 위한 초기지원체계 구축 및 젠더 기반 폭력 피해자에 대한 상담을 통해 관련시설 연계 등 네트워크 중심기관 육성
● 주요내용
① 폭력 피해여성 위기상담 및 지원
- 전화, 내방, 방문, 사이버 상담 진행
- 여성폭력 피해자 및 동반 가족의 긴급 보호
- 운영 : 365일 24시간(전화, 내방, 사이버상담)
- 전화: 국번없이 1366
- 사이버: www.women1366.kr
- 카카오톡플러스: ID 여성폭력사이버상담
② 여성긴급전화1366 홍보 캠페인
③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
*기관 간담회, 네트워크 회의를 통한 협력 강화 및 피해자 지원 사각지대 해소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운영
통합지원시스템 마련, 관계기관 협조체계 구축, 피해자 지원 전문성 강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보호 체계를 강화하고자 함
● 주요내용
①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통합지원
- 상담, 수사/삭제, 사후 모니터링 등 종합서비스 지원
- 운영 : 2018년 4월~(게시판-24시간 운영, 전화-평일 오전10시~오후5시)
- 전화: 02-735-8994
- 온라인게시판: www.women1366.kr/stopds
②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 협의체 운영
③ 사례분석 및 수퍼비전
④ 디지털 성범죄 예방 콘텐츠 개발 및 배포
⑤ 2018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보고서 발간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지원센터
피해자 관점의 초기 지원상담, 맞춤형 조직문화개선 컨설팅 및 사건처리지원단 운영으로 피해자 지원체계강화와 재발방지에 기여
① 피해자 지원 초기상담
- 신고 전 상담 전화(익명): 02-735-7544 (평일 10:00 am ~ 5:00 pm)
- 상담 및 지원내용
- 신고 전 지원사항 안내 및 심리/법률/의료서비스 연계
- 신고절차 안내(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 성희롱/성폭력 사건 피해상담
-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절차 안내
②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
- 성폭력전문상담가, 변호사, 노무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위원이 개별 사 건에 대해 기관의 조치 필요사항 등 논의 후 사건발생기관에 파견되어 컨설팅 진행
- 기관 내 제도개선방안 제시, 성 인지적 설명, 예방교육, 정책자문 등
-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해 조치 후 지속적 사후 모니터링
③ 피해자 맞춤형 집중지원
- 기존의 법과 제도로 지원하기 힘든 대상 또는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피해자에게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개발·지원
④ 성희롱·성폭력 인식개선 사업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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